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모바일 대메뉴명

KDI 경제정보센터

KDI 경제정보센터의 다양한
경제정책정보를 만나 보세요.

최신자료

‘22년 8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성장실 중견기업정책관 유통물류과 2022.09.28 11p 정책해설자료
산업통상자원부는 9.28(수) ’22년 8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을 발표하였다.

- ’22년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오프라인 부문(14.5%)과 온라인 부문(16.4%)이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전년동월 대비 15.4% 증가

- (상품군별 매출) 해외유명브랜드(26.4%), 패션/잡화(22.6%), 식품(18.8%), 서비스/기타(16.7%) 등 전체 상품군에서 매출 상승

- (구매건수·구매단가) 전체 구매건수(9.9%) 증가와 함께 전체 구매단가(4.2%)도 증가

- (업태별 매출 비중)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매출 비중이 소폭 증가(0.4%p)

- (오프라인 유통업체) 대형마트(9.9%)·백화점(24.8%)·편의점(12.8%)?준대규모점포(0.3%) 등 모든 업태의 매출이 상승하며, 전체 매출은 14.5% 증가

- (온라인 유통업체) 식품(27.8%) 및 화장품(23.1%)이 큰 폭의 매출 신장을 보였으며, 서비스/기타(21.9%) 품목의 판매호조가 지속되는 등 온라인 전체 매출은 16.4% 증가

<참고> 조사대상 및 유사통계 간 비교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
KDI 경제정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