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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 이용 사각지대를 정부혁신으로 해소한다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 혁신기획과 2022.09.28 3p 정책해설자료
행정안전부는 9.27(화) ‘정부혁신 정책고객과의 대화’에서 장애인, 어르신, 맞벌이 직장인, 다문화가정, 외국인 사업가 등으로부터 생생한 의견을 듣고 개선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 앞으로 어르신, 결혼이민자 등이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며 겪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분야별 혁신 전문가들과 힘을 모으기로 했음.

- 이날 참석자들은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신이 겪은 경험과 고충을 이야기했음.

- 정부 측 참석자들은 행정서비스의 사각지대에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서비스와 제도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했음.

- 정부는 새 정부의 정부혁신 추진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그동안 두 차례 온라인으로 국민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10월에는 분야별 토론회를 진행하여 과제별 추진방향과 일정계획을 마련한 다음, 11월에는 정부혁신 비전과 중점과제를 공개할 계획

-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때 누구나 사각지대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며, 이번에 논의된 내용에 대해 관계부처와 신속하게 협의하고 정부혁신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힘.

<붙임> ‘정부혁신 정책고객과의 대화’행사 개최 계획 - “나도 대한민국 행정서비스의 이용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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