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10.17(월)~19(수)까지 세계 최대 방송콘텐츠 마켓인 밉콤에서 ‘한국 신기술 융합 콘텐츠 홍보관’을 열고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에는 국내 28개 방송·제작사의 총 41개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가 참가하였으며, 총 101건, 약 119억(835만불) 규모의 콘텐츠 투자·구매 상담이 이루어졌음.
- ICT 융합 콘텐츠는 ① ‘메타버스 전성시대 K-POP의 미래, WE L!VE’, ②인공지능 방송콘텐츠 아카이브 검색 등을 홍보하였음.
- 초고화질 콘텐츠는 ① ‘다큐 춤, 나는 왜 춤을 추는가?(쟈니브로스(주))’, ② ‘몽중지애(더스타이앤엠)’, ③ ‘히든 어스-한반도 30억년(KBS)’ 등 총 31건을 홍보
- 이번 행사에서는 초고화질 다큐멘터리 2편에 대한 해외배급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어 더 많은 국내 콘텐츠가 해외로 나아갈 수 있는 판로를 마련하였음.
- ‘가디언즈 오브 툰드라’, ‘도서관의 시대’ 등 제작지원을 체결 하였으며, RAPA와 OTF간 업무협약(MOU)도 체결되었음.
-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신기술 융합 콘텐츠 제작 및 해외진출 지원, ICT 융합 제작기술 확산, 기술 교류·협력 등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를 육성하고 글로벌 신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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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IPCOM 2022 ‘한국 신기술 융합 콘텐츠 홍보관’ 참가 사업자 및 콘텐츠
2. MIPCOM 2022 ‘한국 신기술 융합 콘텐츠 홍보관’ 및 해외배급 계약 체결 사진
3. MIPCOM 2022 해외배급 계약 체결 콘텐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