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모바일 대메뉴명

KDI 경제정보센터

KDI 경제정보센터의 다양한
경제정책정보를 만나 보세요.

최신자료

‘22년 상반기 평균 유료방송 가입자 수 및 시장점유율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네트워크정책실 방송진흥정책관 뉴미디어정책과 2022.11.28 9p 정책해설자료
과힉기술정보통신부는 11.28(월) ’22년 상반기 평균 유료방송 가입자 수와 시장점유율 및 ’22년 6월말 기준 유료방송 가입자 수를 발표하였다.

- ’22년 상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36,005,812명으로 집계되어, ’21년 하반기 대비 37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21년 하반기 증가폭(53만명대)보다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음.

- 사업자별로는 ① KT 8,586,837명(23.85%), ② SK브로드밴드(IPTV) 6,248,035명(17.35%), ③ LG유플러스 5,368,579명(14.91%), ④ LG헬로비전 3,743,550명(10.40%), ⑤ KT스카이라이프 2,977,656명(8.27%), ⑥ SK브로드밴드(SO) 2,846,714명(7.91%) 순으로 집계되었으며, IPTV 3사의 가입자 수 및 점유율은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음.

- ’22년 6월말 기준 유료방송 총 가입자 수는 36,790,891명으로 파악되었음.

- 사업자별로는 ① KT 8,687,689명, ② SK브로드밴드(IPTV) 6,318,677명, ③ LG유플러스 5,376,810명, ④ LG헬로비전 3,881,390명, ⑤ KT스카이라이프 3,164,051명, ⑥ SK브로드밴드(SO) 2,996,910명 순으로 나타났음.

<붙임>
1. 2022년 상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 및 시장점유율
2. 2022년 상반기 월별 유료방송 가입자 수
3. 최근 3년간 유형별 가입자 수 및 점유율 추이
4. 최근 5년간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
5. 유료방송 시장점유율 산정 기준 등
KDI 경제정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