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년 10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성장실 중견기업정책관 유통물류과 2022.11.29 6p 정책해설자료
산업통상자원부는 11.29(화) ’22년 10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을 발표하였다.
- (전체 매출) 오프라인 부문(6.4%)과 온라인 부문(8.2%)의 성장세를 보였으며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7.3% 상승
- (상품군별 매출) 서비스/기타(19.3%), 식품(10.5%)등의 매출은 상승하였으나, 가전/문화(△2.5%), 생활/가정(△2.1%) 상품군의 매출은 하락
- (구매건수·구매단가) 외부활동 증가로 모든 오프라인 업태의 방문객이 늘어나며 전체 구매건수(9.2%)가 증가하였으며, 가전 판매 부진 등으로 대형마트의 구매단가가 감소하여 전체 구매단가(△2.6%)는 감소
- (업태별 매출 비중)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매출 비중이 소폭 증가(0.5%p)
- (오프라인 유통업체) 대형마트(△0.5%)의 매출은 소폭 하락하였으나, 백화점(8.0%)·편의점(11.2%) ?준대규모점포(3.5%)의 매출이 상승세를 유지하며, 전체 매출은 6.4%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점포당 매출) 점포당 매출은 백화점(8.0%)·편의점(2.7%)·SSM(2.7%) 등 모든 업태에서 증가하였으며, 점포수는 대형마트(△1.6%)에서 소폭 감소
- (온라인 유통업체) e-쿠폰, 해외여행 상품, 프로야구 티켓 등의 판매 호조로 서비스/기타(32.2%) 판매 상승세가 유지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은 8.2% 증가
<참고> 조사대상 및 유사통계 간 비교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