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모바일 대메뉴명

KDI 경제정보센터

KDI 경제정보센터의 다양한
경제정책정보를 만나 보세요.

최신자료

‘22년 10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성장실 중견기업정책관 유통물류과 2022.11.29 6p 정책해설자료
산업통상자원부는 11.29(화) ’22년 10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을 발표하였다.

- (전체 매출) 오프라인 부문(6.4%)과 온라인 부문(8.2%)의 성장세를 보였으며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7.3% 상승

- (상품군별 매출) 서비스/기타(19.3%), 식품(10.5%)등의 매출은 상승하였으나, 가전/문화(△2.5%), 생활/가정(△2.1%) 상품군의 매출은 하락

- (구매건수·구매단가) 외부활동 증가로 모든 오프라인 업태의 방문객이 늘어나며 전체 구매건수(9.2%)가 증가하였으며, 가전 판매 부진 등으로 대형마트의 구매단가가 감소하여 전체 구매단가(△2.6%)는 감소

- (업태별 매출 비중)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매출 비중이 소폭 증가(0.5%p)

- (오프라인 유통업체) 대형마트(△0.5%)의 매출은 소폭 하락하였으나, 백화점(8.0%)·편의점(11.2%) ?준대규모점포(3.5%)의 매출이 상승세를 유지하며, 전체 매출은 6.4%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점포당 매출) 점포당 매출은 백화점(8.0%)·편의점(2.7%)·SSM(2.7%) 등 모든 업태에서 증가하였으며, 점포수는 대형마트(△1.6%)에서 소폭 감소

- (온라인 유통업체) e-쿠폰, 해외여행 상품, 프로야구 티켓 등의 판매 호조로 서비스/기타(32.2%) 판매 상승세가 유지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은 8.2% 증가

<참고> 조사대상 및 유사통계 간 비교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
KDI 경제정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