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는 카카오톡을통해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 상담서비스를 12.28(수)부터 2주간 시범 시행한다.
- 챗봇 상담서비스는 사용자가 카카오톡의 채팅으로 질문하면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대화형 상담서비스를 의미
-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친구목록 검색창에 ‘고용노동부고객상담센터’를 검색해서 선택한 뒤, 대화창에 질문을 입력해 답변받거나 상담메뉴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내용을 확인
- 상담 분야는 고객상담센터 상담수요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실업급여 분야로, 구체적으로 실업급여 제도, 실업급여 초기상담, 전국 고용센터 위치(연락처 포함)를 안내
- 챗봇 상담서비스 도입으로 전화상담 대기가 길어짐에 따른 고객의 불편이 상당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
<붙임> 챗봇 이용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