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1.11(수) 금융상품 비교공시 이용 중 불편사항을 파악·개선하기 위해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아래와 같이 금융상품 비교공시 시스템 ‘금융상품 한눈에’를 개선하였다고 밝혔다.
- ‘금융상품 한눈에(finlife.fss.or.kr)’에서는 은행, 보험사등 약 140여개 금융기관이 판매 중인 예·적금 및 대출상품의 금리및 거래조건 등을 비교공시하고 있음.
- (소비자 만족도 조사 주요 의견) ▲첫 거래, 타 상품 가입, 비대면 가입 등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의 일괄 검색이 어렵다는 의견 ▲가입하고자 하는 회사의 문의처나 건전성 정보를 함께 제공하면 좋겠다는 의견
- (주요 개선사항) ▲우대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조건을 신설 ▲선택한 상품 옆에 해당 금융회사의 문의처 정보와 함께 건전성 정보, 소비자보호등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 금융감독원은 매년 금융상품 비교공시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금융소비자 의견을 적극 청취할 예정이라고 밝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