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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도 유료방송 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네트워크정책실 방송진흥정책관 뉴미디어정책과 2023.01.18 30p 보도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유료방송서비스 품질평가를 실시하고, 1.18.(수) 그 결과를 공개하였다.

- 유료방송서비스 품질평가는 전체 18개 유료방송사업자가 제공하는 유료방송서비스를 대상으로 영상 체감품질, 음량수준 등의 정량적 항목과 서비스 단계별 이용자 만족도 등 정성적 항목을 평가하는 것으로서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함.

- 2022년도는 전년에 비해 영상 체감품질과 서비스 단계별 이용자 만족도는 향상되었으며 음량수준은 기준을 충족한 반면, 수신기(셋톱박스) 시작시간과 주문형 비디오(VOD) 광고시간은 다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음.

- 과기정통부는 “평가 결과의 공개를 통해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선택에 도움을 주고, 유료방송 사업자 간에는 품질 경쟁을 촉진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유료방송 서비스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음.

<별첨>
1. 유료방송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3개년 추이
2. 2022년도 유료방송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참고자료
3. 사업자별 평가 세부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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