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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유료 부가상품 민원 현황 및 소비자 유의사항 안내
금융감독원 2023.01.30 5p 정책해설자료
금융감독원은 카드사 유료 부가상품 민원 현황 및 소비자 유의사항을 1.27.(금) 안내하였다.

- 카드사의 다양한 유료 부가상품과 관련하여 수수료 등안내미흡 및 서비스 혜택 관련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민원의 주요 내용은 부가상품 가입사실 및 월 이용료 자동결제미인지, 판매시 설명부족 등으로 인한 상품해지 및 보상 요청임.

- ’17.1월 ~ ’22.9월 기간 중 카드사(8개)의 유료 부가상품 관련민원은총 30,216건으로 ’17년 4,048건에서 ’21년 7,223건으로 78.4% 증가

- (소비자 유의사항) ▲카드명세서 상의 유료 부가상품 이용내역을 확인, ▲소비자의 개인정보 변경시 회사에 변경내용을 통지, ▲채무면제·유예상품 이용시 채무금액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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