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모바일 대메뉴명

KDI 경제정보센터

KDI 경제정보센터의 다양한
경제정책정보를 만나 보세요.

동향자료

’22년 연간, ’22년 12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성장실 중견기업정책관 유통물류과 2023.02.02 14p 보도자료
산업통상자원부는 2.2.(목) ’22년 연간, ’22년 12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을 발표하였다.

- (2022년 연간 매출 동향) ’22년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8.9%) 부문과 온라인(9.5%) 부문이 모두 성장세를 유지하며, 전년 대비 9.2% 증가

- 거리두기 완화로 외부활동이 많아지면서, 패션/잡화(0.4%p)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온라인을 통한 e-쿠폰·공연티켓 구매 등이 늘며 서비스/기타(0.8%p)의 매출 비중도 증가

- (2022년 12월 매출 동향) 카타르 월드컵, 전년대비 이른 설 명절(2.1.→ 1.22.) 등으로 전반적인 매출 증가를 나타내면서, 오프라인 부문(9.0%)과 온라인 부문(4.3%) 모두 성장세를 보였으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6.7% 상승

- 서비스/기타(20.2%), 패션/잡화(12.6%) 등의 매출은 상승하였으나, 가전/문화(△5.2%), 생활/가정(△11.3%)의 매출은 하락

<참고> 조사대상 및 유사통계 간 비교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
KDI 경제정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