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년 연간, ’22년 12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성장실 중견기업정책관 유통물류과 2023.02.02 14p 보도자료
산업통상자원부는 2.2.(목) ’22년 연간, ’22년 12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을 발표하였다.
- (2022년 연간 매출 동향) ’22년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8.9%) 부문과 온라인(9.5%) 부문이 모두 성장세를 유지하며, 전년 대비 9.2% 증가
- 거리두기 완화로 외부활동이 많아지면서, 패션/잡화(0.4%p)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온라인을 통한 e-쿠폰·공연티켓 구매 등이 늘며 서비스/기타(0.8%p)의 매출 비중도 증가
- (2022년 12월 매출 동향) 카타르 월드컵, 전년대비 이른 설 명절(2.1.→ 1.22.) 등으로 전반적인 매출 증가를 나타내면서, 오프라인 부문(9.0%)과 온라인 부문(4.3%) 모두 성장세를 보였으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6.7% 상승
- 서비스/기타(20.2%), 패션/잡화(12.6%) 등의 매출은 상승하였으나, 가전/문화(△5.2%), 생활/가정(△11.3%)의 매출은 하락
<참고> 조사대상 및 유사통계 간 비교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