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도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 운용실태 분석 및 평가결과 발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네트워크정책실 통신정책관 통신자원정책과 2023.02.02 4p 보도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을 운영하는 총 211개 기관을 대상으로「2022년도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 운용실태 분석·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2.1.(수) 발표하였다.
- 이번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 평가는 크게 공공·민간(6개 산업) 부문으로 나누고, 국민생활에 영향력이 크고 이용률이 높은 서비스를 대상으로 업종별 우수기관을 선정함으로써 자율적인 서비스 개선 경쟁을 촉진하고자 함.
- 세부 평가는 상담원 연결시간 최소화, 이용자 비용부담 경감 등을 위한 총 14개 지표에 대해 약 4개월(9~12월)에 걸쳐 전화조사와 서면조사, 증빙자료 제출 등으로 진행됨.
- 과기정통부는 업종별 최상위 점수를 획득한 인천국제공항공사, (주)KB국민은행, NH농협손해보험(주), 미래에셋증권, SK텔레콤, (주)대원고속, 대한항공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임.
- 과기정통부는 그간의 평가를 통해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 구성이 표준화되고 전체적인 서비스 수준도 꾸준히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국민생활에 영향이 큰 업종을 지속 발굴하여 적극적인 투자와 서비스 개선을 유도함으로써 서비스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 이용자 편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밝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