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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부당광고 상시 모니터링 결과 발표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안전정보과 2023.02.06 17p 보도자료
공정거래위원회는 2.6.(월) 주요 SNS에서 나타나는 후기 게시물 형태의 기만광고(이하 ‘뒷광고’)를 방지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 선택을 지원하고자 실시한 “SNS 부당광고 방지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하였다.

- ’22.4월부터 12월까지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주요 SNS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위반 의심 게시물 수는 총 21,037건, ▲자진시정 건수는 총 31,064건으로 나타났음.

- ’21년과 비교하여 ‘경제적 이해관계 미표시’ 게시물 비율이 크게 감소하여 그간 SNS 모니터링과 함께 사업자 대상 교육·홍보 등을 통해 업계의 법 준수 노력을 유도한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임.

- 공정위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SNS 모니터링과 사업자 대상 교육·홍보 등을 병행하여 업계 내 자율적 법 준수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며, 모니터링 중 발견된 일부 악의적 위반행위에 대하여는 엄정하게 제재할 예정

<별첨>
1. SNS 모니터링 상세 결과
2. 위반 및 자진시정 사례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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