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2년도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와 시장점유율을 5.17.(수) 발표하였다.
- 매 반기별로 발표되는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IPTV·SO·위성방송 사업자별 가입자 수 검증을 위한 실무조사를 실시하고, 과기정통부는 검증 결과를 심의·의결하여 확정함.
- ’22년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36,248,397 가입자(6개월 평균)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22년 상반기 대비
24만 가입자가 증가한 것으로, 증감률은 0.67%로 나타남.
-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①KT(24.23%), ②SK브로드밴드IPTV(17.71%), ③LG유플러스(14.79%), ④LG헬로비전(10.20%), ⑤KT스카이라이프(8.15%), ⑥SK브로드밴드SO(7.81%)
- (매체별) IPTV 3개사는 56.74%, SO 14개사는 35.11%, 위성방송사는 8.15%로, IPTV 가입자는 증가한 반면, SO와 위성방송 가입자는 감소함.
<붙임>
1. 2022년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 및 시장점유율 (6개월 평균)
2. 2022년 하반기 월별 유료방송 가입자 수(시장점유율 산정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