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10개 관계부처와 함께 총 20건의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9.21.(목) 밝혔다.
- 이번 개선은 국민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국민과 행정기관으로부터 직접 아이디어를 받아 추진됨.
- (민원서비스 개선 방식) ▲민원 인터넷 신청 및 발급, ▲복잡한 민원 처리절차 간소화, ▲불필요한 구비서류 감축
- (민원제도 주요 개선사례) 교육기관 취업자 성범죄 경력 조회 방식 개선, 복지로 사이트를 통한 노인 맞춤돌봄 인터넷 서비스 제공 등
-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생활 속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반영하겠다고 밝힘.
<참고>
1. 민원제도 주요 개선사례 내용(20건 중 주요 8건 예시)
2. 민원제도 개선과제 목록(2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