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정보센터

ENG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최신자료
공정거래위원장 소비자피해 구제 현장 방문 후속조치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정책총괄과
2023.11.09 2p
공정거래위원회는 11.8.(수) 소비자정책 민생 현장 점검을 위해서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 이 자리에서 공정위는 민원업무 관계자를 격려하는 한편, 소비자의 상담 및 피해구제 등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곧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효과적인 피해구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해 줄 것을 당부함.

- 이에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은 민원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서 ▲유관기관 협력 강화, ▲피해다발 사업자 정보공개 확대, ▲소비자소송지원 활성화, ▲유사·동일 소비자피해 일괄구제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밝힘.

-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원이 소비자 피해구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주기를 당부하면서, 공정위도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