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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콘텐츠 타고 중소·영세기업 제품 세계 진출 지원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 식품산업정책관 농식품수출진흥과
2023.11.29 6p
문화체육관광부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중소·영세기업 40개 제품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11.29.(수) 밝혔다.

- 2022년 시작한 한류마케팅 사업은 해외에서 인기가 있는 드라마와 예능 등 케이(K)-콘텐츠에서 문화·콘텐츠, 농식품, 수산 식품, 브랜드케이(K)제품 등 연관 산업 제품을 간접 광고하고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임.

- 한류 콘텐츠가 소비재 산업의 수출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는 크지만, 중소·영세기업은 해외 진출에 대한 정보와 비용이 부족해 한류 콘텐츠와 연계가 어려운 경우가 많음.

- 이에 정부 부처가 한류마케팅 사업을 통해 간접광고와 해외 판촉,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지원해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견인하는 것임.

<붙임>
1.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목록
2. 드라마 속 간접광고 제품 노출 장면 갈무리
3. 드라마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