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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인증 불편신고센터」 개소
국가기술표준원
2023.12.12 3p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KC인증 지연 애로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12.11.(월)부터 「KC인증 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신고 대상은 전기·생활·어린이제품 KC인증의 접수 지연이나 거부, 법정 처리기간(45일) 초과, KC인증기관 부당행위 등 기업 불편사항이며, 제품안전 민원 콜센터와 한국제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고가 가능함.

- 접수된 불편신고 건에 대해서는 신속한 사실관계 확인, 현장조사 등을 실시하고, 부당행위가 있을 경우 KC인증기관에 지도·감독 등의 조치를 하며, 접수된 불편신고 내용을 분석 후 인증 지연 해소를 위한 개선방안도 마련해 나갈 계획임.

<참고>
1. 「KC인증 불편신고센터」 개소
2. 전기·생활·어린이제품 안전인증기관 및 안전확인시험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