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교육·정보센터

ENG
  • 경제배움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최신자료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 발표
방송통신위원회
2023.12.28 20p
방송통신위원회는 12.28.(목)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 이번 조사는 ’23.6.~8.까지 전국 4,633가구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 남녀 7,055명을 방문 면접 하는 방식으로 진행됨.

- (주요 내용)
① 스마트폰 보유율은 94.8%로 전년 대비 1.4% 증가
② 일상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매체는 스마트폰을 70.0%, TV를 27.2%
③ 주 5일 이상 TV를 이용한 비율은 71.4%로 전년대비 감소, 스마트폰 이용률은 91.4%로 90% 이상을 유지
④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이하’OTT’) 이용률은 77.0%로 전년(72.0%) 대비 5.0%p 증가

- 이번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보고서는 방통위 누리집(kcc.go.kr)과 방송통계포털 누리집(mediastat.or.kr)을 통해 제공할 예정임.

<붙임>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