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1.19.(금)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 전면 개통식」을 개최하였다.
-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은 전국 지자체의 지방예산의 편성과 지출 등 지방재정의 운용과 지방보조금 교부·집행,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등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음.
-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및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2020년 12월(LG CNS 컨소시엄 수행)에 착수하여 2023년 12월까지 36개월의 개발 과정을 거쳤음.
- 1월 2일 3단계 결산 분야를 성공적으로 가동함으로써 모든 시스템이 차질 없이 개통됐다.
<붙임>
1.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 구축사업 개요
2.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 소개
3. 지방재정 플랫폼 서비스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4. 기타 참고자료
5. 지방보조금 효과적 관리방안 토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