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2.27.(화) ‘24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8.2%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 ’24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성장(8.2%)은 오프라인 매출감소(△0.3%)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매출의 높은 성장(16.8%)에 따른 것으로, 온라인 매출은 27개월 만에 최대치 성장을 기록했음.
- [오프라인 매출] 백화점(0.7%), 편의점(6.1%), 준대규모점포(7.1%) 등에서 상승하였으나. 설 특수가 2월로 분산( ‘23.1.22. → ’24.2.10.)되면서 대형마트(△9.2%) 매출이 큰 폭으로 하락하여 전체 0.3% 감소하였음.
- [온라인 매출] 서비스/기타(24.7%), 식품(22.4%), 생활/가정(18.6%) 등 전 품목에서 호조세를 보이면서 매출이 16.8% 증가하였음.
<참고> 조사대상 및 유사통계 간 비교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