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3.29.(금)부터 ‘마이홈포털’에 상담 챗봇 ‘마이봇’을 도입하고, 공공주택 모집공고 안내 기능도 강화한다고 밝혔다.
- 이번 서비스 개편은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국민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의 협업을 통해 추진되었음.
- ‘마이홈포털’에서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게 됨.
① 인공지능 ‘마이봇’을 통해 국민들이 자주 묻는 질문(FAQ)과 기존 콜센터 상담데이터 이력 등 8만개 이상의 질문에 대한 응답을 안내받을 수 있음.
② 입주자 모집 공고를 한 번에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음.
③ 2월에 홈페이지 전반의 디자인과 메뉴를 개편하였음.
- 이와 함께, 국민들과 현장 소통을 통해 주거지원 서비스가 빈틈없이 안내될 수 있도록 ‘마이홈포털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계획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