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은 4.1.(월) 2024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발표하였다.
- (총 거래액) 18조 9,76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0%(1조 8,856억원) 증가
- (상품군별) 음·식료품(20.9%), 여행 및 교통서비스(21.6%), 농축수산물(48.9%) 등의 영향으로 증가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 식료품(13.6%, 2조 5,787억원), 여행 및 교통서비스(11.3%, 2조 1,369억원), 음식서비스(10.9%, 2조 678억원) 순으로 높음
- (취급상품범위별) 종합몰의 거래액은 11조 8,776억원, 전문몰의 거래액은 7조 99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8%, 11.3% 각각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4조 6,48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6% 증가하고,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3,277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6.0% 증가
- (모바일 거래액) 14조 2,03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1%(1조 5,303억원) 증가
- 총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4.8%로 전년동월대비 0.6%p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