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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거래 사기, 보이스피싱 등 모든 온라인 피해를 한 곳에서 상담한다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혁신실 정부혁신국 혁신기획과
2024.05.02 4p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에 대한 국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매월「이달의 추천 공공서비스」를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고 5.2.(목) 밝혔다.

- 4월부터 시행되고 있는「이달의 추천 공공서비스」는 새로 도입되거나 이용 편의성이 개선된 각 기관의 공공서비스들 중 시기별·이슈별로 국민이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책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음.

- 먼저 ‘365센터’는 온라인 피해 담당기관을 일원화 해 온라인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을 해주고 피해구제를 지원하는 ‘온라인 피해 종합도우미’ 같은 서비스임.

- 그리고, 지난해 5월 시작된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대출 갈아타기)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몇 분만 ‘손품’을 팔면 신용 대출은 물론 주택 담보 대출과 전세대출 이자를 아낄 수 있는 서비스임.

<참고> 행정안전부 누리집(mois.go.kr)과 정부혁신 누리집(혁신24, innovation.go.kr) 및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