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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속 민원제도 개선, 내손으로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혁신실 민원제도과
2024.05.10 3p
행정안전부는 국민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국민과 행정기관으로부터 민원제도와 민원서비스 개선 제안을 5.10.(금)~5.31.(금)까지 공모한다.

- 올해 민원제도 개선제안 공모 중점과제는 ▲구비서류 감축, ▲민원명정비, ▲디지털 기술 활용한 민원서비스 개선 등임.

- 각 행정기관과 국민 누구나 제한 없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발굴된 제안과제 중 우수과제를 선정하여 장관 표창을 수여함.

- 한편, 2023년「국민생활 밀접 민원제도 개선제안 공모」에는 국민과행정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총 1,048건의 제안이 접수되었고 소관기관과 협의 및전문가 검토 등을 거쳐 61건을 과제로 확정하고 개선을 추진 중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