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교육·정보센터

ENG
  • 경제배움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최신자료
OTT 등 디지털 미디어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력 중점 분석한다
방송통신위원회
2024.05.14 8p
방송통신위원회는 5.14.(화) 제24차 회의를 개최하고 2024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기본계획을 확정하였다.

- ’24년도 경쟁상황평가는 방송시장을 유료방송시장, 방송채널거래시장, 방송프로그램시장 등으로 구분하는 단위시장 획정 작업을 실시하고 단위시장별 경쟁상황을 분석·평가하여 경쟁상황 변화에 따른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할 예정임.

- 특히, ’24년도 경쟁상황평가에서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이하 ‘OTT’),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텔레비전 서비스(이하 ‘FAST’) 등이 성장하면서 방송시장의 변화를 주도함에 따라 디지털 미디어가 기존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적으로 분석함.

- 아울러, OTT를 포함하는 시장 획정 방안을 검토하고 OTT에 대한 분석결과는 별도로 사전에 공개하여 방송정책에 시의성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