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전산사고 재발방지 대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회의를 5.16.(목) 15시에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주재로 개최했다.
-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1월 31일 발표한 「디지털행정서비스 국민신뢰 제고 대책」의 주요 추진실적과 계획을 점검하고, 정부24민원서류 오발급 등 전산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함.
- 먼저 종합대책의 총 26개 추진과제 중 정보시스템 등급 산정 등 3개 과제가 완료되었고, 정보시스템 연계현황 의무화 등 지침 및 매뉴얼 마련관련 13개 과제들은 연내 완료할 예정이며, 그 외 법령 개정 및 정보시스템 보강 등 중·장기 과제들은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어 추진할 계획임.
- 이와 함께, 정부24 등 주요 정보시스템의 철저한 관리를 위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국민께서 장애 발생 시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체 사이트를 확보하도록 업무 연속성 계획을 보강함.
- 정보시스템 연계 영향도 평가의무화 등 종합대책 관련 사항과 업무절차 준수 의무화 등 정부24민원서류 오발급 대책 관련 사항을 포함한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개정을 조속히 완료할 계획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