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2024년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8.8% 증가하였다고 6.25.(화) 발표하였다.
- (전체 매출) 오프라인 부문(0.9%)은 소폭 증가하였으나 온라인 부문(16.5%)이크게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8.8% 상승함.
- (상품군별 매출) 온·오프라인의 식품(12.4%) 판매 증가, 온라인의 서비스/기타(55.9%) 수요 증가가 전체 매출 상승 견인함.
- (오프라인) 대형마트(△3.1%), 백화점(△0.1%)이 하락세를 보였으나, 편의점(4.1%), 준대규모점포(4.8%)는 상승하면서 전체 매출은 0.9% 증가함.
- (온라인) 전체 매출은 16.5% 증가, 글로벌 이커머스 업계에 대응한 다양한 할인행사를 개최하면서 패션/의류(△13.8%)·스포츠(△4.3%)를 제외한 식품(26.1%)·서비스/기타(55.9%) 등 대부분 품목에서 큰 폭으로 매출 상승함.
<참고> 조사대상 및 유사통계 간 비교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