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7.18.(목) 항공권 구매 등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 정시성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항공소비자 리포트를 창간하였다.
- 리포트는 국내·국제선 항공사·공항·노선별 지연율(시간 준수율, 결항률 포함)과 공항 이용객이 많은 제주공항과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사를 대상으로 운항 시간대별 지연율 등의 통계정보를 담고 있음.
- 또한,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교통 이용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구제 사례 등의 정보도 제공됨.
-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하며, 7월 리포트에는 5월 기준의 항공통계를 확인할 수 있음.
<참고>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인포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