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정보센터

ENG
  • 경제배움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경제관계장관회의
국민불편 해소를 위해 공공기관의 22개 서비스 개선
기획재정부 공공정책국 공공혁신기획과
2024.07.23 15p
정부는 7.23.(화)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24년 하반기 공공기관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방안」을 발표하였다.

- 정부는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이용하는 공공서비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22개의 개선방안을 마련하였음.

- (주요 개선방안)
① 수능 응시원서 접수 시에 기존 수기로 작성하던 응시원서를 온라인 작성 가능
② 우체국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소포 분실, 파손에 대해서 선배상
③ 고속도로에 급속 충전기를 대폭 확충
④ 영업용 자동차 자격시험을 평일야간 및 주말로 확대
⑤ 온라인 착오송금 반환지원 대상 확대 등임.

- 정부는 공공기관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체계를 확립하고 개선과제의 실질적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선과제에 대한 실적평가를 실시하여 ’24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가점을 차등부여 할 계획이라고 밝힘.

<참고> 주요 과제별 개선 내용(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