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2024년 2차 방송광고지원 대상으로 혁신형 중소기업 17개사, 소상공인 77개사 등 총 94개사를 선정했다고 8.13.(화) 밝혔다.
- 방송광고 지원은 혁신형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방송광고 제작·송출비용을 지원하고, 방송광고 컨설팅을 제공하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고 방송광고시장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사업임.
- 2차 공모에서 혁신형 중소기업은 총 56개사, 소상공인은 총 305개사가 각각 신청하였고, 자격요건 충족여부와 사업신청서, 방송광고 집행계획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이 선정되었음.
- TV 방송광고 제작비용의 50% 범위에서 최대 4천5백만원까지, 라디오 방송광고 제작비용의 70% 범위에서 최대 3백만원까지, 소상공인에게는 방송광고 제작 및 송출 비용의 90% 범위에서 최대 9백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임.
- 아울러, 방송광고의 기획, 제작, 송출 등 방송광고 전반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