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9.4.(수) 밝혔다.
-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으로는 각 부처와 공공기관의 평가를 통해 ▲콘텐츠(캐릭터, 보드게임, 패션 등), ▲농식품(김치, 떡볶이, 홍삼 등), ▲수산식품 (김, 어육소시지, 트러플 소금 등), ▲브랜드케이 등 총 40개 제품을 선정함.
- 각 제품은 특성에 맞춰 국내 방송은 물론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과 현지 채널에 방송 예정인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과 연계해 간접광고 노출과 콘텐츠 제작 지원을 받을 예정임.
- 또한, ‘2024 케이-박람회’, ‘코리아 360(KOREA 360)’ 등 온·오프라인 한류 행사부터 현지 마케팅까지 다양한 해외 진출 기회도 얻을 수 있음.
<붙임>
1. 드라마 속 간접광고 제품 노출 장면 갈무리
2.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