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은 12.2.(월) 2024년 10월 온라인쇼핑동향을 발표하였다.
- (총 거래액) 20조 2,84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0.6%(1,298억원) 증가
- (상품군별) 음·식료품(17.5%), 음식서비스(15.6%), 농축수산물(16.3%) 등의 영향으로 증가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4.3%, 2조 8,961억원), 음식서비스(12.5%, 2조 5,311억원), 여행 및 교통서비스(11.1%, 2조 2,438억원) 순으로 높음
- (취급상품범위별) 종합몰의 거래액은 11조 9,73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7% 감소하고, 전문몰의 거래액은 8조 3,11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5.9%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5조 3,96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0.9% 증가하고,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8,88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0.0% 보합
- (모바일 거래액) 15조 4,227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4.2%(6,227억원) 증가
- 총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6.0%로 전년동월대비 2.6%p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