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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보험대리점(이하 ‘GA’, 핵심 보험판매채널)의 소비자보호와 내부통제 실태를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금융감독원
2025.01.22 8p
금융감독원은 ‘보험소비자 - 금융당국 - 보험회사’의 상시감시를 통해 보험상품판매채널의 건전한 경쟁질서를 확립하겠다고 1.22.(수) 밝혔다.

- (보험소비자) 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평가결과를 참고하여 보험 판매채널 선택
- (금융당국) 내부통제 미흡 GA를 대상으로 엄정한 검사·제재 운영
- (보험회사) GA에 대한 관리책임 강화 및 실적 중심 영업관행 근절

- 향후에는 내부통제 수준이나 건전경영 여부에 의해이익과 불이익이 더욱 명확해질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GA업계가 내부통제 수준 제고 및 소비자 보호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기대됨.

<참고> 대형 GA 내부통제 운영실태 평가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