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차장은 2.27.(목) 관세청 납세자보호팀 소속 고객지원센터(콜센터)를 방문해 근무현장을 살펴보고, 직원 및 민간 상담원들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정부 과천청사에 소재한 고객지원센터는 수출입 통관 및 해외직구 등 관세행정 업무와 관련한 대국민 상담업무(전화, 인터넷 등)를 전담하는 기구임.
- 이번 간담회는 작년 2.27.(목) 신설한 납세자보호팀 1주년을 기념하여 소속 고객지원센터 직원 및 상담원들을 격려하고, 폭증하는 해외직구 관련 상담 인력 부족 해소 및 고품질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음.
- 폭증하는 상담수요에 맞추어 상담인력을 증원하고, 품질관리자를 배치하여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