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2025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4.4% 증가하였다고 3.25.(화) 밝혔다.
- ’25년 2월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은 오프라인은 7.7% 감소, 온라인은 16.7% 성장하여,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4.4% 증가함.
- [오프라인 매출] 지난해 2월에 있었던 설 특수가 1월에 이미 발생했고, 금년 2월의 날짜 수(-1일)도 전년에 비해 하루가 줄어듦에 따라 대형마트(△18.8%)·백화점(△3.6%)·편의점(△4.6%)·준대규모점포(△1.2%) 등 모든 업태에서 감소함.
- [온라인 매출] 온라인 배송 강화, 음식 배달·e-쿠폰 수요 증대 등으로 식품(14.9%), 서비스/기타(76.3%) 부문이 성장을 지속적으로 견인하였고, 패션/의류(△9.7%), 스포츠(△9.8%) 등의 부진은 지속됨.
<참고> 조사대상 및 유사통계 간 비교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