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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담배 판매량 전년 대비 △2.2% 감소, 2022년 이후 2년 연속 감소
기획재정부 국고국 출자관리과
2025.04.18 3p
기획재정부는 2024년 국내 담배 판매량은 총 35.3억 갑으로 전년(36.1억 갑) 대비 △2.2% 감소하였다고 4.18.(금) 밝혔다.

- ’22년 36.3억갑 이후 국내 담배 판매량은 2년 연속 감소하였으며, 면세담배판매량을 감안한 실질 담배 판매량도 전년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음.

- 담배 종류별로는 궐련 담배의 ’24년 판매량은 28.7억 갑으로 전년대비 감소 △4.3% 감소하였고 ’20년 이후 4년간 지속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음.

- 반면, 궐련형 전자담배 등의 ’24년 판매량은 6.6억 갑으로 전년대비 8.3% 증가하여, 전체 담배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8.4%까지 상승하였음.

- ’24년도 제세부담금은 총 11.7조원으로 전년수준을 유지하였음.

<참고> 연도별 담배 판매량(’1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