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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상권을 세계인이 찾고 머무는 상권으로, 글로컬 상권 및 로컬브랜드 창출 8개팀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 소상공인정책관 소상공인성장촉진과
2025.04.24 4p
중소벤처기업부는 4.23.(수) 로컬 크리에이터 주도의 상권기획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글로컬 상권 창출’ 2개팀과 ‘로컬브랜드 창출’ 6개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 ‘글로컬 상권 창출 사업’은 로컬 크리에이터가 중심이 되어 골목상권에 집적공간, 체류공간, 회유공간 등 다양한 공간·콘텐츠를 결합시켜 국내외 유동인구를 골목상권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사업임.

- 골목상권 내 앵커스토어를 집중 육성하고 지역주민, 건물주 등 골목상권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해 젠트리피케이션을 방지하는 자율 상권관리모델까지 이어지도록 지자체와 공동으로 지원할 계획임.

- 아울러 글로컬 상권 및 로컬브랜드 창출 사업의 성공을 위해 대표기업 및 지역 구성원간 자율적인 확산과 연대를 위한 워크숍 등도 수시로 개최하고, 전문 멘토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힘.

<참고> 글로컬 상권 및 로컬브랜드 창출 사업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