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라 자체 재해복구시스템을 통해 제공 중이던 해운·항만 민원 서비스를 10.2.(목)부터는 기존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으로 완전 복구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 해양수산부는 그간 재해복구시스템의 운영 중에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과 협의하여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의 빠른 원상복구를 위해 노력해왔음.
- 아울러, 타 기관 시스템과의 연계 문제로 항만시설사용료 고지서 발급이 유예된 점을 감안하여,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9월 26일부터 10월 15일 사이에 납부기한이 도래하는 항만시설사용료의 납부기한을 14일 연장하기로 했음.
- 전재수 장관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우리 수출입기업과 해운선사들이 항만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