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정보센터

ENG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이슈
격변의 유통업계

‘4만 원으로 가방 9개 사기.’ 최근 SNS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C커머스 상품을 구매한 후 소개하는 콘텐츠가 유행이다. C커머스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말도 안 되는’ 초저가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의 지갑을 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입점 수수료 면제를 비롯한 유인책으로 국내 판매자를 끌어들여 국내 유통시장의 지도를 재편하고 있다. 『나라경제』 6월호 이슈에서는 C커머스 공습 현황과 국내 유통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국내 이커머스 업계의 대응 전략을 짚어봤다.

대표 이미지
과월호

총 1,472 건

12345678910
12345
보기 과월호 보기
나라경제 인기 콘텐츠 많이 본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