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인사이드
100억 달러 돌파. 지난해 K-뷰티가 달성한 사상 최대의 수출 성적표다. 2022년부터 온라인으로만 제품을 판매했던 국내 인디 브랜드 아누아는 틱톡 브랜드 누적 조회수 24억 뷰 달성 등 그 인기에 힘입어 이제 미국 전역 오프라인 매장으로 진출했다. 아랍에미리트, 싱가포르 수출이 각각 전년 대비 33.3%, 28.1% 증가하는 등 그 대상국도 다변화했다. 『나라경제』는 전 세계로 뻗어가는 K-뷰티 재약진의 현황과 원인을 분석해 보고, 지식재산권 보호와 기술력 등 K-뷰티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다각도로 짚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