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26.6.22.(월)부터 6.26.(금)까지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아·태지역 조달공무원을 대상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자조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연수는 방글라데시·스리랑카·아제르바이잔 등 7개국 16명 조달 실무 공무원이 참가하여 한국형 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를 직접 체험하고 각 국가별 개선점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됨.
- 연수는 참가국별 조달 현황 공유, 한국의 조달 제도 및 차세대 나라장터 실무 교육, 자국 조달 행정의 발전 전략(액션플랜) 수립 등 단계별 맞춤 교육으로 구성됨.
- ’25년 도입된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공고부터 개찰까지 전체 과정을 실습하여 K-전자조달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국 전자조달 시스템 개선점을 도출하도록 지원함.
- 조달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각국 조달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