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질병관리청은 ’26.6.22.(월) 청주 지역 대학생을 초청해 정보보호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식의약품안전처·질병관리청은 6.22.(월) 청주 소재 대학 정보보호·전산 관련 학과 재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견학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해 정보보호 인식 제고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음.
- 이번 프로그램은 식약처·질병청 정보보호 관리체계 설명, 식의약 사이버안전센터 및 질병청 통합전산센터 견학,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음.
- 양 부처는 현장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공공 분야 정보보호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하도록 지원했으며, 향후 정보보호 분야 인재 양성 기반을 확산하는데 의미를 둠.
<붙임> 부처 합동 정보보호 견학 프로그램 운영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