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6.6.24.(수) ‘제47회 전국 학생 과학발명품경진대회’의 지역대회가 종료되고 전국대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
- 전국 학생 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탐구심을 함양하고 미래 과학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197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발명 경진대회임.
- 올해는 지역대회 본선을 통과한 초등학생 156명, 중학생 79명, 고등학생 64명 등 총 299명이 전국대회에 진출하여 대통령상 등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임.
- 전국대회는 7.1.(수)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7.22.(수)~7.31.(금) 서면 심사, 8.11.(화) 면담 심사가 추진되며, 출품작은 8.14.(금)~9.5.(토)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전시됨.
- 심사 결과 발표는 8.28.(금)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진행되며, 시상식은 10.7.(수) 개최 예정임.
<붙임>
1. 제47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포스터
2. 제47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개최요강(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