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교육·정보센터

ENG
  • 경제배움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동향자료
’26년 상반기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시상식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 연구성과혁신관 연구성과혁신정책과
2026.06.23 19p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6.6.23.(화) 2026년 상반기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 ’26.1월부터 6월까지 선정된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 분야 12명, 여성 엔지니어 3명, 젊은 엔지니어(만 40세 미만) 1명 등 총 16명이 산업현장 기술혁신과 공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함.

-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현장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우수 공학인력 우대 풍토 조성을 위해 핵심 공헌도를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 부총리상(과기정통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는 포상제도로, ’02년부터 연 2회 통합 시상식이 개최되고 있음.

- 시상식에서는 수상자 공적 소개, 가족·동료와 함께하는 오찬, 선배 엔지니어의 혁신 경험 공유 등이 진행되었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현장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 환경의 발전을 지속 지원할 계획임.

<붙임>
1. 2026년 상반기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 명단
2. 수상자 성과 세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