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26.6.23.(화) 24일 「2026년 철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 이번 기념행사는 “세계를 여는 K-철도,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국내외 철도산업 발전 성과 공유와 산업인의 자긍심 고취에 중점을 두었음.
- 철도산업 발전 및 해외시장 개척과 안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 해외시장 진출 협력 세미나, 철도문학상·영상공모전 수상작 전시가 함께 이루어졌음.
- 최근 우즈베키스탄 고속철 수출과 베트남 메트로차량 수출계약 등 K-철도의 해외 진출성과와 관련하여 관계자 노고를 치하하고, 철도기술 개발과 안전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음.
-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철도산업 발전과 K-철도의 세계 진출, 안전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