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26.6.26.(금) 장애인 건강권 보장과 지역 현장 성과 공유를 위한 2026년 장애인 건강보건 통합성과대회를 개최했다.
- 이번 대회는 제1차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종합계획(2026~2030) 발표 이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권역재활병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보건소 등 현장 사업담당자 50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 현장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음.
-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진료와 재활·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 건강권 향상에 기여한 36개 의료기관 및 보건소, 의료진·관리자 등 26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음.
- 행사에서는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보건소의 지역사회중심재활 우수사례 발표, 수상작 30점에 대한 포스터 전시, 장애인의 의료접근성과 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정책 발전 논의가 있었음.
- 보건복지부는 현장에서 제안된 의견과 우수사례를 향후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 운영과 종합계획 이행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임.
<붙임>
1. 2026년 장애인 건강보건 통합성과대회 개요
2. 통합성과대회 수상자 명단
3. 우수사례 수상 작품 주요 내용
4.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 개요